그룹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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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개별 아동의 인지발달 수준과 학습특성에 맞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개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아동의 취약한 인지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특수교육 원리에 기초하여 학령전기 아동에게는 주의집중하기, 수개념, 기초인지개념, 지시 된 과제 수행하기, 소근육 활동, 시지각 훈련 등이 진행되고 학령기 아동에게는 3R(읽기, 쓰기, 셈하기)를 기본으로 하여 학업내용 이해하기, 학교 생활에서 필요한 개별적 기술들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집니다. 또한 14세 이상의 아동들의 경우 사회생활에 필요한 기술들을 중심으로 하는 전환기 프로그램(ITP)을 제공하여 사회에 대한 적응을 높일 수 있도록 합니다.
 

대상

  • 장애로 인해 또래에 비해 인지 발달이 늦은 아동 (전반적 발달장애, 학습장애 등)
  • 각 발달영역 사이의 수행 수준 차이가 현저하여 어려움을 겪는 아동
  • 사회적 자극의 부족으로 인해 기초적인 인지 및 학습 능력이 지체된 아동
  • 읽기, 쓰기, 셈하기 등의 기초학습능력이 부족하여 학습에서 부진을 보이는 아동
 

프로그램